공지사항
공지사항
한국녹내장학회 신입회원 가입 신청 안내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작성일
2023-02-09
조회
2195

한국녹내장학회 신입회원 가입과 관련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회칙으로 정한 입회요건을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의 안과 전문의로서 소정의 입회 수속을 거쳐 본회에 등록된 자로 한다. 신규 가입은 회원2명 이상의 추천을 받은 자로서 총회의 인준을 받는다. 본 회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안과전문의 취득 후 1년 이상 공공교육기관에서 녹내장 전임의 (fellow) 과정을 수료하고 녹내장 지도전문의의 추천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회시점 기준 최근 3년 동안 녹내장 관련 주제로 한안지, KJO, SCI(E) 논문 중 주저자 1편 이상 게재하고, 한녹회지 논문을 주저자 1편 이상 게재하여야 한다. 단, 군 제대후 바로 전임의 과정을 수료한 경우는 10개월을 1년의 전임의 기간으로 인정한다.

- 현 전임의 1년차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한국녹내장학회 회원 2명 이상의 추천서(자유양식)가 필요합니다.

=========================

논문 세부 규정
(한안지, KJO, SCI(E) 논문 세부 규정)
- 최종 게재, Epub 및 publish 예정 논문을 포함 합니다. (publish 예정 - 게재예정증명서 또는 최종 accept 메일 제출 필요)
- 규정에 따라 공동 제1저자의 경우 제1저자 논문으로는 반만 인정됩니다 (공동 제1저자 논문 2편은 단독 제1저자 논문 1편으로 인정)
(한국녹내장학회지 세부 규정)
- 최종 게재 및 publish 예정 논문을 포함합니다. (publish 예정 - 최종 accept 메일 제출 필요)
- 한국녹내장학회지 공동 제1저자 또는 공동교신저자로 논문 발표 시에는 한편당 0.5로 인정하여, 최소 두 편의 한국녹내장학회지 논문이 필요합니다.
- 한국녹내장학회지에 두 명 이상의 예비회원이 각각 제1저자, 교신저자로 참여하는 경우, 이중 한 명의 예비회원에 국한하여 해당 논문을 인정합니다.

=========================